Jeguk newspaper

Published in South Korea - First steps in eRevollution - 15 Aug 2017 03:41 - 1

뉴비 온 기념으로 이곳이 어떤 곳 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이 여러 개 있으니 다른 게임과 함께 병행하셔도 좋습니다.)
(사진을 쓰려했으나 사진 올리는법을 또 까먹..)
1. 소개
E Revollution 대한민국은( E rO, E dO, A aO, 등과 큰틀은 동일) 가상의 세계에서 시민이 되어 하고 싶은 일을 하시는 것입니다.
주로 전투 회사 정치 기사 등등 큰 틀이 있습니다만, 보통 다합니다.(CEO겸 전투원겸 국회의원겸....., 굳이 하나만 하시겠다면 말리지는 않으나 아마 재미 없을 것 입니다.)
이런 게임들의 특징은 '단순간에 무언가를 이룰 수 없는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식사하듯이 매일 하시면서 자신만의 재미를 찾아 가시길 바라며, 생존이 최초의 임무이자 마지막 임무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 rO의 T.P 曰-
현재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커뮤니티->내 국가-> 정치에서 보시면 현 대통령(SCV) 'Haak'님입니다. 기본적인 질문 외에는 아마 이분이 제일 잘 알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질문들은 카톡방에서 물으시면 아마 저 아니면 누군가가 답할 겁니다.(어짜피 누군가가 답한다는건 동일한가?)

기타 기본은
이레볼루션 뉴비가이드: https://www.erevollution.com/ko/article/15599 (Dongsal)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 회사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여러 일을 동시에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자본주의 국가에서 살아보면 돈은 매우 핵심적인 사항임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초기 가이드 및 테크트리: https://www.erevollution.com/ko/article/8182 (Dongsal)
                                                    이  중
'그리고 계속 오르락 내리락 하는 물가에서 일하시고 고정적으로 헬기(무기)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레볼루션에서 적당한 전투는 빠른 성장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한국보급 일하고 헬기 받기 : https://www.erevollution.com/ko/article/13875 by Dongsal)'
이것은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니 임금 가장 잘 주는대서 일하는게 짱입니다.

3. 전투란 무엇인가
전투는 q0(흔히 맨손딜), 총, 탱크, 헬기, 함선, 바주카(단 바주카는 딱히 생각 안 해도 됨)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아까까진 이런류의 게임들과 사실상 차이점을 찾기 힘드나 전투는 각 게임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이레볼루션은 간단하게 전장이 24시간만 열리며 24시간안에 가장 많은 딜을 넣은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다른 게임들과 달리 계산이 필요 없음.-> 제대로 된 전장이라면 후반 5분싸움이 매우 치열)
자 여기서 의문사항이 제대로 된 전장이라는 것인데 이점은 아마 게임을 좀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전투 계급으로 구성된 육군전과(예전엔 이거 달랑 하나였는데..), 지능+전투 계급으로 구성된 해군전이 있습니다.
두 전투의 차이는 보시다시피 힘과 지능의 차이와 무기의 차이입니다.
육군전: q0, 총, 탱크, 헬기, 바주카 사용 가능(=함선 사용 불가)
해군전: q0, 함선, 바주카 사용 가능
즉 맨손딜과 바주카는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 맨손딜이 가장 약할 것이고요 바주카가 가장 강력합니다.
그러나 바주카 DO라고 부르는 일일임무를 완수해서 얻는 방법과 과감한 현금을 투자해서 사는 방법(정말 바보가 아닌 이상 이 방법은..), 그리고 가끔 이벤트로 얻는 방법 뿐입니다.
그럼 우리는 구매 할 수 있는 총,탱크, 헬기, 함선만 알아보면 됩니다. 그러나 이 역시 간단합니다.
총<탱크<헬기 순으로 강력하며 각 무기에는 q1~q5라는 등급이 있습니다.
즉 Q1총->Q2총...->Q5총->Q1탱크....->Q5탱크->Q1헬기...->Q5헬기 입니다.(그냥 간단하게 Q5 헬기최고입니다.)
실 곱셈값은 뉴비가이드 참조
함선은 Q1~Q5까지 한 셋트가 끝입니다.
전투를 한번 실시할시 100의 체력을 소모하고 아까 언급한 자신의 힘/지능 + 각 전장의 전투 계급의 값이 추가 되서 들어갑니다.
전투계급은 간단하게 많이 싸우면 올라갑니다.(그래서 제대로 된 실전장과 연습인 가전장이 존재합니다.)(가전장이라고 해서 승리랑 패배가 전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가전장은 버려진 전장과 누가 봐도 이긴 전장들입니다.)
전투 계급: https://www.erevollution.com/en/article/19382 
그냥 그렇다고요 저거 계산해본적도 없고 그냥 높으면 많이 주는구나 정도?

체력은 뉴비가이드를 읽어봤다면 아시겠지만 한계치가 있어서 남은 체력이 있어 빵을 먹어서 올리거나, 에바, 라킷이라는 두 제품을 이용해서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보자에겐 에바,라킷의 선택지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이므로 그냥 빵으로 올릴 수 없는 체력이면 과감히 기다리세요. 그게 좋습니다.

4. 사용하기 좋은 것.
공장 건설 계산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UE2Fg6N2trXH5ZDMfAAkK3RZJDRZezzgUAicpqjF3tg/edit#gid=0 (donggle)
뉴비에겐 필요 없음. 적어도 회사를 차릴 정도의 자금이 만들어진 숙련자에게 필요
전장 계산기: https://www.erevollution.com/en/article/20191(Haak)
(전장은 전투계급도 올리지만  돈도 줍니다. 그 돈이 이득인지 손해인지를 계산하는 것 입니다. 이해가 부족하시면 카톡방에 묻는게 최고입니다.)
카톡방 ★★★★★★

5. 골드를 빨리 버는 법.
1.  높은 임금을 주는 곳에서 일을 두번 한다.
2.  각종 메달을 획득한다.(그래서 전장이 돈을 주는 이유)
3.  현금을 투자한다.(음.... 2번을 열심히 하세요 그냥. 이유는 제가 현질 한번도 안했지만 매일 1,2를 반복한 끝에 상위 딜러와 상위 자본을 획득해서 하는 말입니다.)
(그래도 haak님은 못이기겠지..)

기타 질문사항 및 SOS는 카톡방으로

Support

Comments (1)

절취선은 나무위키 따라한거에요? 혼모노 찐...